이것이 앞으로 몇 년간 마지막 원띵 집회인 이유
마이크 비클
by Mike Bickle
10/26/18
Onething
친애하는 IHOPKC 가족과 친구들에게
저는 지난 몇 주 동안 IHOPKC에서의 “리셋 (재설정)”의 필요성에 대한 몇 가지 성명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리셋을 한 저의 마음은 신선하고 깊은 방법으로 예수님을 만나는 것을 우선시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올해 원띵 집회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 우리의 리더십 팀과 이야기 할 것을 주님께 요청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재설정이 어떤 변화를 수반할 것이라는 것을 충분히 깨닫지 못했습니다.
거의 20년 동안, IHOPKC는 캔자스 시티에 있는 우리의 선교 베이스로부터 24시간 내내 기도를 드렸습니다. 이 매일의 과정은 주님에게는 아름답고 영혼에게는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인간의 관점에서는 힘든 일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많은 움직이는 부분들과 복잡한 역학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끊임없는 예배와 기도의 흐름 뒤에 있는 희생과 땀의 형평성을 생각할 때, 제 마음에는 감사와 깊은 감동이 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저희와 풀타임으로 함께 해온 16,000명의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나는 또한 오랜 세월 동안 우리를 사랑하고 축복해준 많은 친구들과 지지자들에게 매우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감사해요! 감사해요!
우리 여정에 대해 몇 가지 더 생각해 볼때, 지난 2-3년 동안, 저는 우리가 약하고 부족한 사역 부처의 여러 분야에서 그분의 지혜와 리더십을 요청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지역적, 세계적 현실이며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주로 우리의 지역적 표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러한 결핍은 완전히 정의하기 쉽지 않고, 정량화 하기는 더욱 힘들지만, 그것은 저로 하여금 주님을 더 많이 의지하고 그분의 리더십의 더 큰 조정을 위해 긴박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저는 그분이 우리를 위해 더 많은 것을 준비하시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간곡히 묻자, 지난달 1,000명의 중국 지도자들이 우리의 19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우리를 방문했을 때 나는 주님의 대답의 일부를 받았습니다. 대부분 계획되지 않은 성령 “홈컴잉” 모임은 우리 베이스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울 정도로 깊은 마음의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솔직히, 저는 우리 사역 부처의 모든 단계에서 격앙된 감정의 강도의 반응에 당황했습니다. 가정, 스탭들, 그리고 교회 가족 말입니다.
비록 아직 정의되지 않았지만, 저는 이제 이러한 갈망이 교회 안에 자리잡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기도와 예언의 운동들과 그리고 심지어 우리 스탭들 사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몇 달, 어쩌면 심지어 몇 년 동안 비슷한 것들을 말하고 감지해왔지만, 중국 형제들과 자매들이 오기까지 우리는 충분한 이해를 갖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개인적으로나 우리의 IHOPKC 커뮤니티에게 획기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저는 이제 우리 공동체의 정신에 변화가 생겼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고 심오한 결과는 이렇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깊이 파고들고 가족으로서 함께 성장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것들은 하나의 현실이 되어야만 합니다.
지역적으로, 우리 안에는 예수를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을 잘 사랑해 온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아름다운 역사를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공동체 여정을 즐기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시받고, 소외되고, 뒤쳐졌다고 느꼈습니다. 이것은 저에게 좋지 않습니다. 주님께서는 이번 시즌에 “우리 가족 식탁에는 당신을 위한 자리가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천천히, 의도하지 않은 격차는 우리의 삶의 바쁜 가운데 예수님과의 마음과 서로간의 마음에 거리를 형성 시켰습니다. 이런 격차는 더 이상 저와 우리의 리더십 팀에게 용납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하나님께 깊이 들어가야 하고, 가족으로서 더 깊이 나아가야 합니다.
저와 다른 리더십 팀원들은 캔자스시티에 있는 우리의 영적 가족에게 진정하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사역을 일시 중지하지 않은 것에 대해 용서를 요청했습니다. 우리 공동체의 반응은 매우 부드러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게 용서와 은혜를 표현했고, 여러 면에 대한 희망과 모험과 함께 우리의 여정에 다시 참여하고자 하는 그들의 열정도 표현했습니다.
이러한 신념과 우리 베이스에 형성되는 새로운 현실은 제가 예수님 안에서의 가족으로서 품위 있게 우리를 더 나아가게 하기 위해 몇 가지 급진적인 변화를 제안하도록 기쁘게 이끌었습니다. 이를 위해 원띵을 초기화하는 것은 좋은 시작이었지만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기 24/7 기도하는 우리의 20번째 해에, 우리의 리더십팀은 결국 우리의 연례 집회와 다양한 다른 행사들과 활동들을 다음 몇 년 동안 “일시적으로, 정확히 얼마나 오래 일지 모르지만” 멈추는 것에 만장일치로 동의했습니다.
따라서, 금년 집회는 앞으로 예측 가능한 미래에 우리의 마지막 원띵 집회가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주님과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예수님과 예수님에 대한 새로운 열정과 사랑으로 말입니다. 튼튼하고 생동감 넘치는 진정한 가족 관계에서 말입니다. 우리는 마음 속 깊은 진동 속에서 자라고, 예수의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고, 공유하고, 새로운 사랑을 통해 새로운 노래를 부르고 싶습니다. 우리의 수직적 사랑은 예전처럼 번성해야 하지만, 그것과 동등한 것은 서로를 위한 깊은 사랑의 필요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지난 18년 동안, 12월의 4일간의 원띵 집회는 최소 4개월의 준비와 우리 베이스의에 있는 모든 부서로부터 수 천명의 노동 시간을 요구 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열성적이고 고맙게 마음을 바쳐 온 이 집회는 각국의 기도 운동에서 참여하는 많은 친구들에게 자원과 연결점이 될 수 있도록 해왔지만, 이런 종류의 집회에는 많은 비용이 듭니다. 그러나 모순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원띵 집회를 준비하는것은 우리에게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절대 그렇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놀라운 셔틀 운전자들과 우리의 역동적인 예배 리더들이 보여준 많은 희생과 자원 봉사 시간을 축하하며, 매년 캔자스시티에 온 수천 명의 친구들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20년 동안 수백, 수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다양한 축복의 통로가 된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수년 전에 예언을 받았습니다. “우리의 안전은 서로 가까이 있는데 있습니다.” 우리는 이 계절에 그 말이 특별한 방법으로 우리를 인도한다고 느낍니다.
저와 저의 리더쉽 팀은 다음 시즌에는 실제로 측정 가능하고 집중적인 방식으로 “내부를 돌보는” 기회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계적 초점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축복과 전례 없는 압박에도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베다니의 마리아의 헌신에 대해 주님께서 말씀에서 강조하셨듯이, 우리는 등를 손질하고, 신선한 기름을 얻고, 예수님의 심장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목적을 다시 단순화하는 것은 만약 우리가 사역의 문화를 내면으로부터 새롭게 하고 싶다면 필수적이지만, 이와 같이 하나님의 애정이라는 맥락에서 서로를 보고 발견해야만 한다는 점 역시 마찬가지로 강조됩니다. 우리는 단지 임시직이나 사역적인 관계뿐만 아니라 가족같은 관계를 원합니다.
그럼 다음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이해하려고 하고 있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고 느낍니다. 동시에 중요한 것은 변하지 않은 것들 입니다: 글로벌 기도실과 24시간 예배하는 기도가 계속될 것이고, 결과적으로 웹 스트림 생방송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핵심 운영, 스탭 또는 미션에 대해서는 아무 변화도 없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큰 용기를 얻고 있지만,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단지 예상치 못한 심장 수술을 시작하셨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분께서 말씀하고 싶은 것을 듣기 위해 의도적으로 더 들을 수 있는 귀를 준비 하려고 합니다. 필수불가결한 것들을 걸러내는 것은 필수요소를 번창시키는데 필수적입니다. 저는 우리 초창기부터 스탭으로 일한 많은 젊은이들을 알고 싶습니다. 그들은 이제 10대들의 부모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젊은 사람들의 물결이 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한 번 긴급하게 필요한 것은 재설정 “리셋” 을 하는 것이다.
수 년 동안 정기적으로 원띵 집회에 참석했던 사람들에게 이런 변화로 인한 혼란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 확실히 말씀 드리는것은, 우린 당신을 잊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성령의 지도력을 모든 단계에서, 사적으로, 공개적으로 따르기를 원하지만, 지금 당장은 우리가 주님과 계속 대화하는 동안에도 서로 관계를 맺고 서로 대화할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지금은 세대들이 기쁨과 고통을 함께 나누며 함께 걸을 때 입니다. 가족들은 성실한 아버지와 어머니로서 우리의 정체성을 잘 살며, 우리의 아들과 딸들의 궁극적인 데스티니와 행복을 바라 봅니다. 이것은 내가 생각하기에 주님께서 다음 몇 달과 몇 년 동안 예배와 함께 24시간 기도하는 기본적인 화학작용을 더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비록 우리가 몇 년 동안 어떠한 집회도 개최할 계획이 없지만, 만약 그분이 우리 나라, 이스라엘, 또는 국제적인 위기에 비추어 금식과 기도를 위해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우리를 초청하신다면, 우리는 성령의 지휘를 따를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전히 국내외에서 사랑하는 가족과의 베다니의 마리아의 생활방식과 가족간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소규모 모임을 가질 것이다. 우리는 지금 이 시기에 이것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하지만, 예수님과 다른 이들과의 더 깊은 유대감을 강화시켜 줄 성령이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리셋은 우리 IHOPKC 가족 (그리고 당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 자신을 더 진심 어린 사랑으로 주님께 드려지기 위해 준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금년에 있을 우리의 마지막 집회에서뿐만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 더 말할 것이 있을 것입니다. 이 시작은 정말 중요한 날이지만, 최고의 날은 우리의 앞에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해 주십시오.
애정과 감사를 드리며,
마이크 비클
www.ihopkc.org/onething
Mike Bickle
Mike Bickle is the founder of the International House of Prayer, an evangelical missions organization based on 24/7 prayer with worship. He is also the founder of International House of Prayer University, which includes full-time ministry, music, and media schools.
Mike’s teaching emphasizes growing in passion for Jesus through intimacy with God, doing evangelism and missions work from the place of night-and-day prayer, and the end times. He is the author of several books, including Growing in Prayer, Passion for Jesus, God’s Answer to the Growing Crisis, Growing in the Prophetic, and Prayers to Strengthen Your Inner Man. Mike and his wife, Diane, have two married sons and six grandchildren.
Share